본문 바로가기
돈버는방법은 가지가지

소상공인 정책자금. 돈 필요한 소상공인! 대출이 필요하다면 알아보자.

by 돈미녀 2023. 12. 1.

소상공인 정책자금이라는 것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대출 제도입니다. 소상공인들은 직장인과는 다르게 대출을 받기가 여의치 않습니다. 물론 매출이 빵빵하게 터지는 사업주분들은 문제 없겠지만 소소하게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은 대출을 받고 싶어도 못받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그럴 때 알아보면 좋은 제도가 소상공인 정책자금 입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여러가지 소상공인 지원사업들이 나와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가 있지만 정책자금 신청은 별도의 홈페이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분기별로 시행되는 경우가 많으니 시기에 맞춰서 수시로 확인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현재 접수받고 있는 정책자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소상공인 정책자금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팝업창이 여러개 떠 있습니다. 팝업창에는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들이 나오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2023년 4분기 소상공인정책자금 추가 접수 일정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우리의 관심사인 정책자금 대출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현재는 직접대출은 아니고 대리대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 자금과 청년 고용 연계 자금 두 종류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산소진시 자금별 조기마감된다고 하니 필요한 사람들은 빨리빨리 신청해야겠죠? 자세한 내용은 HOME - 정책자금안내 - 공지사항 으로 들어가서 게시판 상세 내용을 확인하면 됩니다.

 

 

가장 최신 글에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2023년 4분기 추가접수안내에 대한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아래 리스트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시기에 어떤 대출 지원제도 공고가 올라오는지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니까요.

 

소상공인정책자금 안내문

 

 

게시판 본문으로는 부족합니다. 첨부파일에 있는 공고문 및 안내자료를 열어봐야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해서 내가 어느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지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를 숙지해야겠죠?

 

 

 

첨부파일 전문을 보기 쉽게 나열해 보았습니다.

 

일반자금도 시중 대출상품보다는 금리가 괜찮지만 청년고용연계자금을 받을 수 있으면 훨씬 유리할 것 같습니다. 금리가 고정금리로 2.0% 밖에 되지 않습니다. 2년 거치 3년 상환으로 5년의 기간동안 지원이 되며, 최대 7천만원이라고 하네요. 

 

소상공인정책자금 신청방법

 

정책자금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직접대출신청과 대리대출 신청 모두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필수인건 말 안해도 아시겠죠?

 

 

이용절차는 절차대로 진행하면 되고 신청 결과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신청서 작성시 서류제출기한이 지나면 자동으로 신청 취소 처리 된다는 점입니다. 기한내에 신청을 하고 신청 결과는 문자 또는 알림톡으로 안내된다고 하니 휴대전화번호는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해야겠습니다. 접수량이 많은 경우 신청결과 확인까지 시간이 꽤 걸린다고 해요.

 

 

 


 

요즘 같은 고금리시대에 조금이라도 낮은 금리로 지원자금을 받을 수 있다면 신청안할 이유가 없겠습니다. 물론 자금이 넉넉해서 필요 없는 분들은 예외!! ( 하지만 얼마나 되겠습니까... ) 특히 금리 2%면 받아서 예금통장에만 넣어놔도 이득아입니까?? 그런 용도로 사용하는 자금은 아니지만 말이 그렇다는 겁니다. 그만큼 받기만 해도 이득! 이라는 뜻이죠.

 

영상이 편하신 분들은 영상도 참고해주세요.

 

 

소상공인정책자금직접대출온라인신청안내영상

 

소상공인정책자금대리대출온라인신청안내영상

경기가 어렵다 어렵다 하는데 모두 사업운용도 잘 하시고 지원제도도 잘 활용하셔서 슬기롭게 성장해 보자구요!

.

.

다른 사람들은 이런 글도 읽었어요.

 

댓글